그 이유는 폰테크의 경우, 일반적인 사기범행과 다른 측면이 있기 때문인데요. 폰테크의 피의자들은 제도의 허점을 악용했을 뿐, 판매점이나 대리점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끼친 바는 없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폰테크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케이뱅크, 토스, 카카오뱅크 등이 있습니다.
폰테크를 통해 사기를 당한 분들에게 대부분 하는 말이 안전한 업체를 이용하지 않아서 그런거다라고 많이 얘기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담보로 제공했기 때문에, 대출 기간 동안 스마트폰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저금리를 원하거나 장기간 돈을 빌려야 하는 경우, 신용대출이나 저축은행 대출 등 다른 상품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대면 폰테크는 얼굴을 보고 결정하지 않아 더욱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거래방식이라고 했는데요,
그렇다면 먼저 폰테크를 직접 해 보시기 전에 폰테크 하는 방법과 팁 뿐만 아니라 주의사항과 후기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대출이라고 하는 이유는 핸드폰을 개통한 사람(대출받는 사람)이 통신사와 약정 기간동안 매월 요금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기기와 유심을 받고 보관하는 기간 동안에 소액결제로 돈을 챙기는 경우(요금은 개통한 사람이 내는 것이기 때문에 고스란히 개통자가 소액결제한 비용을 떠안게됨)
특히, 최신 모델보다 구형 폰테크 대출 모델을 담보로 활용할 경우, 가치 하락이 더욱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소액 대출이라고 해도, 빚은 빚입니다. 빚에 대한 부담감은 투자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혹 떼러 갔다 혹 붙여 온다' 당일 폰테크 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 업체선정부터 주의사항 그리고 확실한 진행 방법까지 가이드 해드린 내용만 참고하신다면 크게 문제될 건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특히, 불법 비대면 폰테크 사금융 이용은 고금리와 불법 채권 추심 등의 위험이 따르므로,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폰테크 정식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피해 우려시 비대면 폰테크 수사기관에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주변 피해사례 등을 확인한 경우 금감원‧경찰 등에 신고해야 합니다.